안녕하세요 필디 에이터단13기 송정현 에디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수강한 강의 후기를 남겨보려고해요!
많은 강의들 중에 무엇을 들을까 고심하다가 '학교 설계의 기본은 캐드와 모델링이지!'라는 생각으로 이번엔 모델링 강의를 들어보았어요.
저는 주로 스케치업을 사용해서 스케치업 강의를 들었어요.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는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저는 3학년을 마치고 4학년 개강을 기다리고 있는 학생입니다ㅎㅎ 그리고 스케치업을 사용하다보면 곡선에 대한 표현이나, 생각한걸 모델링으로 표현하기전에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 막막함이 들 때가 있었어요. 선배들과 친구들에게 받은 루비들도 꽤 있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모르는채 그냥 받아두기만 한 루비들이 한가득이었답니다^^..
그래서 [Part 2 스케치업 모델링 응용 및 플러그인 루비 실습]을 선택해서 수강하게 되었어요.
강의는 3시간 25분으로, 하루나 이틀이면 충분히 끝낼 수 있는 강의입니다. 제 생각에는 한번 쭉 강의를 들으며 예제를 같이 실습하고, 학기중 필요할 때 다시 강의를 켜서 실제 적용시키면 좋을것 같아요.
수업에서 배운 굵직한 것들을 정리해보자면
레이어와 태그
캐드처럼 스케치업에서도 템플릿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2. 스케치업의 루비에 따라 bim처럼, 라이노처럼도 사용가능하다.
저번학기 과제할 때 설계수업 말고 다른수업에서 천같은 재질을 모델링 할 일이 있었는데 이걸 진작 들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ㅠㅠ
그리고 스케치업은 루비에 따라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구나 라고 확 와닿았어요. 아는것이 힘..!
3. 콘타만들기
스터디 리더님이 항상 반응이 가장 좋은 파트라고 하셨는데, 정말 좋았어요 ㅎㅎ
귀찮아서 친구나 선배한테 받거나 대충 노가다로 해치우던 날들..! 이제 개강하자마자 바로 적용할 생각에 든든해요.
4. 스케치업으로 시각자료를 만들 때 선의 중요성
이 외에도 중간중간 많은 팁들 말씀해주시니까요! 들어보시는거 추천합니다 ദ്ദി ᵔ∇ᵔ )
저희 학교는 지난학기 아파트 설계를 했었는데 그때 알았으면 좋았을 껄 빨리 볼껄 후회되는 강의ㅠㅠ
강의를 수강하고 나니 모델링 툴이 머릿속에 있는 설계를 구현해내는 도구가 아니라 설계의 과정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케치업을 바라보는 화질이 높아졌다는 표현이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기분입니다 ㅎㅎ
또한 강의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는 카톡방도 있으니 강의의 A/S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